파이프를 문 귀를 자른 자화상 1889년 1월 / Chicago Collection Leigh B. Block United States
팔린 유일한 작품 <붉은 포도밭, 189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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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rrow(슬픔)
1882. 11 / 38.5 x 29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The potato eaters(감자 먹는 사람들) 1885 / 72 x 90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판화작품이다.
![]() zosqjtmdp dbco (신발) 1886년 / 37.5 x 45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Pair of Shoes / 1886년 Three Pairs of Shoes / 1886 / 49 x 72 cm / Fogg Art Museum, Harvard University Pair of Shoes / 1887년 Pair of shoes / 1887년 / 34.0 x 41.5 cm / 1888년 / New York Metropolitan Museum of Art1889년 / 32.5 x 40.5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1887. 8-9 / 40.9 x 32.7-32.9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Parisian novels (파리인들의 소설책) 1887-1888 / 53 x 73.2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인물 표현의 완성을 보여주는 <우체부 조셉 롤랭>이 눈에 띄는 작품
Still Life : Vase with Fourteen Sunflowers (열 네 송이 해바라기) 1889년 / 94 x 73. cm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가난하고 외로운 화가의 눈에 비친 광활한 대지에 강렬한 태양 밑에 눈부시게 피는 해바라기는 하나의 동경이 아니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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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yellow house (The street) / 노란 집(거리)
Cafe Terrace at Night(밤의 카페 테라스)
1888 / 81 x 65.5cm / Kröller-Müller Museum
Starry Night over the Rhone Aries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1888년/ 72.5 x 92 cm/ Paris Musee d'Orsay France
A Loving Couple(사랑하는 연인) / Strolling Couple(산책하는 연인)
1888년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La Chambre de Van Gogh Arles(아를의 반 고흐 방)
![](https://t1.daumcdn.net/blogfile/fs10/33_blog_2007_12_06_13_28_47577a8725000?x-content-disposition=inline&filename=co_반고흐(뜨로잉)8.jpg)
Vincent's Chair with His Pipe (고흐의 의자)
1888.12 / 93 x 73.5 cm / London National Gallery United Kingdom
Gauguin's Chair (고갱의 의자)
1888.12 / 92.5 x 72.5 cm / Amsterdam, Van Gogh Museum
The Starry Night Saint-Remy (별이 빛나는 밤)
1889년 / 92 x 73cm / Museum of Modern Art, New York, US
뒤집어진 게가 있는 정물
1889년 1~2월/ 38 x 46.5㎝ / Van Gogh Museum (Vincent van Gogh Foundation)
Portrait of Joseph Roulin(우체부 조셉 룰랭)
이 그림은 바로 고흐가 그리고자 한 서민의 전형적인 상이다.
이 그림을 그리고 나서 반 고흐는 “나는 룰랭과 같은 기질의 사내를 본 적이 없다. 그의 음성은 이상하리만큼 순수하고 감동적인 데가 있어 내 귀에는 그의 음성이 달콤하면서도 동시에 애절한 자장가로 들리기도 하고 멀리 울려 퍼지는 프랑스 혁명군의 트럼펫 메아리처럼 들리기도 한다. 그것이 나의 내면의 가장 선하고 가장 근본적인 것을 개발해 주었다”라고 했다.
![](https://t1.daumcdn.net/blogfile/fs10/16_blog_2007_12_06_13_36_47577c4b6872a?x-content-disposition=inline&filename=co_우체부조셉룰랭의부인,1889.jpg)
우편배달부 죠셉 룰랭의 부인 오귀스틴의 초상
Pieta(after Delacroix) / 피에타(들라크루아 모작)
올리브 따는 두 인부가 있는 올리브 과수원
1889년 / 73.3 x 92.2 cm / Kröller-Müller Museum
Irises (아이리스)
Church at Auvers, The Auvers-sur-Oise (오베르의 교회)
1890 / 34 x 42 cm / Museum of Art,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Providence, US
그의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진 이 작품을 남기고 그는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만다.
정오의 휴식 / 1890. 1 / Paris Musee d'Orsay
두 여인이 있는 사이프러스 나무
1890. 2 / Amsterdam, Van Gogh Museum
Country road in Provence by night
Wheat Field Under Threatening Skies(까마귀떼가 나는 밀밭)
1890 / 103 x 50.5cm / van Gogh Museum, Amsterdam, Netherlands
이 그림은 1890년 7월7일-10일 사이에 그려진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가 자살을 시도한 것은 이 그림을 완성하고 난 불과 며칠 뒤였다.
1890년 7월 27일, 그는 보리밭 언덕에 올라 자기 가슴을 권총으로 쏘았다. 탄환은 심장을 뚫었고 고흐는 상처를 손으로 누른 채, 걸어서 돌아와 조그만 지붕 밑 그의 방에 누워 고통을 참으면서 파이프를 물고, 이틀 뒤인 7월 29일, 동생 테오의 품에서 숨을 거두었다.
그가 최후까지 살았던 집이었던 ‘고흐의 집’에서는 현재, 그림의 소재가 되었던 밀대를 팔고 있기도 하다.
밀 이삭 / 1890년 / 64.5 x 48.5 cm / van Gogh Museum, Amsterdam, Netherlands
이 작품은 고흐가 아를르의 병실에 머물 때 병실에 걸어두었던 들라크루아의 <피에타>와 <착한 사마리아인>의 석판화를 생레미로 가져가 모사한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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