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글/수필.기타

피천득 가족

조용한ㅁ 2016. 5. 20. 13:30

가족[편집]

부인 임진호(林珍鎬) 여사 사이에서 2남 1녀를 두었다.[8] 피천득의 자손들은 문학에서 의학, 화학, 물리학, 법학, 음악,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천재성을 발휘했다.

  • 피세영(皮世英) : 피천득의 장남.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60~70년대 연극배우, 탤런트, 성우, 라디오 DJ로 활동했다. 은퇴 후 30여년간 캐나다에서 치기공사(dental technician)로 치과 기공소를 운영하다가 부친의 권유로 한국에 귀국하여 경북 문경에서 수목원을 운영하고 있다.
  • 피수영(皮守英) : 피천득의 차남.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으로 미네소타 대학교 외과대학 소아과 교수, 서울아산병원 소아과 과장,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 교수를 역임했다. 수필 〈피가지변(皮哥之辯)〉 중 "… 피(皮)씨의 직업은 대개가 의원이요, 그 중에는 시의(侍醫, 임금·왕족의 진료를 맡은 의사)도 있었다는 것이다. … 의학을 공부하는 우리 아이는 옥관자는 못달더라도 우간다에 가서 돈을 많이 벌어 가지고 올 것이다." 라고 하였는데 수필에 나오는 아이가 바로 당시 서울대학교 의대에서 의학 공부를 하던 차남 피수영이다.[9]
    • 피수영의 맏아들 피윤범은 뉴욕대학교에서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영화를 공부하였고, 차남 피윤성은 미국 명문인 코넬 대학교 법대를 다녔다.
  • 피서영(皮瑞英) : 피천득 선생의 수필집에서 자주 언급되는 막내 딸로 수필 〈서영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스토니브룩 대학으로 유학을 갔다. 현재는 보스턴 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유학 시절에 이휘소의 지도를 받기도 했다.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스테판 피 재키브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 스테판 피 재키브(Stefan Pi Jackiw) : 피천득 선생의 외손자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인 아버지 로먼 재키브(Roman Jackiw)와 보스턴대 물리학 교수인 피서영씨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인기 바이올리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12세때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에이버리 피셔 상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버드 대학교 출신.[10] [11]
    • [랄라~라디오][임백천의 라디오7080] 낭만 데이트 with 전설의 디스크자키 피세영

       


       

      8월 10일 KBS 2Radio 임백천의 라디오 7080 낭만데이트 코너에 60년대 라디오 DJ 3인방 시대를 열었던 전설의 디스크자키 피세영이 함께했다. 

       

      “어서 오세요. 선배님!” 이라는 멘트로 피세영을 맞이한 DJ 임백천! ‘전설의 디스크자키’와 함께한 낭만데이트는 어땠을까요. 

       

      공기도 맑고 아름다운 곳 문경새재에서 생활 중인 피세영에게 DJ임백천이 요즘 생활이 어떤지 물었다. 피세영은 “제가 맨날 하는 말이 있어요. 나는 구백구십구당에서 산다고. 하나님이 안 계셔서 천당은 아니지만 정말 좋은 곳이에요. 자연을 즐기며 개를 열다섯 마리를 기르고 있어요. 일생동안 기르고 싶었는데 못 기르다가 넓은 자연에서 사니까 마음 놓고 기르고 있답니다.” 라며 멋진 전원생활과 근황에 관해 대답해주었다. 

       

      “피세영 님 목소리는 한낮의 지친 영혼을 위로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임백천 DJ보다 더 매력 있는 목소리세요.” 

      “곡 소개 너무 멋지세요. 건강하시고 자주 나와주세요.” 

       

      청취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전설의 디스크자키 피세영과 함께한 낭만 데이트! 영상 속에는 아버지(피천득시인)의 시를 직접 낭송하는 모습도 담겨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배너 이미지 출처 : 발전기의 공연산책 (http://blog.daum.net/pjk5134/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