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그림들/한국의화가 작품

마 광수의 작품, 혹은 낙서? 아니, 고백 또는 자화상이라고나 할까?

 


금빛눈의 여자





기다림





그와 탱고를





만도린을 켜는 여인





다른 남자를 생각하며 키스하는 여자





군침 도는 그녀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했는데도
그녀는 내 가슴 뚫어 놓고 새처럼 날아갔네





별아 내 가슴에





보라빛 머리카락





꽃 사세요





그대와 함께 춤을





꺼꾸로 본 세상은 아름답다





눈물





담배와 여인





뜬 인생이 구름과 같으니






그녀는 날아갔네





사랑이 도망가 버린날





마광수 자화상




사라에게

너를 처음 보았을 때
네 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나는 눈을 뗄 수 없었다

눈빛이 너무 그윽했다
멀리 허공을 응시하고 있는 듯한 독특한 눈초리였다
세상의 눈[]이란 눈이 다 한데 모여 있는 것 같았다

얼굴의 피부빛이 너무 고왔다
얇게 가로 퍼진 입술과 오똑한 콧날이
창백한 음영(陰影)을 만들어 내어
너를 마치 안개꽃처럼 보이게 했다

너의 이름은'사랑'에서 '이응[ㅇ]' 자가 빠진 것
그 이응[ㅇ] 자를 내가 다시 채워 넣고 싶다
'슬픈 사라'를 '즐거운 사라'로 만들어 주고 싶다
'슬픈 사랑'을 '즐거운 사랑'으로 만들어 주고도 싶다

오 사라, 오 사라의 눈,오 사라의 사랑 !




...마광수

'좋은그림들 > 한국의화가 작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돌아보게하는...... 우향 박래현  (0) 2007.07.12
김 원숙의 그림들  (0) 2007.07.01
장 순업  (0) 2007.05.25
이 목을  (0) 2007.05.17
Eric Wallis  (0) 2007.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