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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그림들/외국의화가의 작품

알브레히드 뒤러 (Albrecht Durer 1471∼1528)

르네상스시대  독일의  걸출한 화가

 

알브레히드 뒤러 (Albrecht Durer 1471∼1528)

 



 알브레히드 뒤러의 자화상



독일에서 그는 국민 화가로 칭송받고
화폐에도 그의 초상과 그림이 올랐다.
 
그는 어린 시절 너무나 가난했기 때문에
미술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학비를 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같은 처지의 친구와 만나 의논을 했다.
그 친구가 이렇게 제의를 했다.
 
  "네가 먼저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해라
나는 네가 졸업할때까지
식당에서 일을 하며 너의 뒷바라지를 하겠다.
 
네가 졸업한 후에
네가 다시 나의 뒷바라지를 하면 되지 않겠니?"
그는 뒤러를 위해 열심히 일해 꼬박꼬박 학비를 보냈다.
 
뒤러가 졸업할 무렵에는 그의 그림도 하나씩
팔려나가기 시작했다.
 
어느 날 뒤러가 오랜만에
친구를 찾아 식당에 갔을때
친구는 마침 기도를 하고 있었다.



 
"주여! 저의 손은 노동으로 굳어져 이미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었나이다.


그 모습을 본 뒤러는 그림을 그리는 것을 그만두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집에 들어 오다

친구가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내가 할 몫의 능력을 뒤러에게 주시고
주의 영광을 위해
제 친구가 훌륭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도와 주소서"
 
자기를 위해 희생한 친구가
기도하는 손을 본 순간
뒤러는 자기가 지금까지 보았던
그 어떤 것보다 커다란 감동을 받는다.
 
뒤러는 곧 바로 붓을 들고
친구의 기도하는 손을
스케치하기 시작했는데 . . .유명한 뒤러의
'기도하는 손'이 되었다.

- 자신(뒤러)를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뒤러가 다시 그림을 그리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는 음성을 듣고난,

뒤러는 친구의 꼬부라진 손가락의 기도하는 모습의

손을 그리기로 마음을 먹은 후 말합니다.

 

"기도하는 손이 가장 깨끗한 손이요,

가장 위대한 손이요.

기도하는 자리가 가장 큰 자리요,

가장 높은 자리이다." 라고 말이죠.

 

이렇게 친구에 대한 사랑과 진실에 고마움의 마음을 담아 그린 것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기도하는 손>입니다.

 
자의식이 강했던 화가 알브레히트 뒤러
알브레히트 뒤러(Albrecht Duerrer1471-1528)는
독일 뉘른베르크 출신의 르네상스 시대 화가로
독일이 EU에 가입하기전 독일화폐에 그려져
있었던 인물입니다.
 




북부 유럽의 ‘레오나르도’라고 불리던 알레르트 뒤러(1471-1528)는

사실주의라는 북부 유럽 미술의 특성과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혁신적 요소를 결합시킨 화가이다.

뒤러는 금세공의 아들로서 도구를 다루는 기술이 풍부했는데,

그런 자신의 재능을 회화에 도입했다.

회화는 정확한 관찰을 통해 그려져야 한다고 믿었던

뒤러는 자연을 관찰하면서 진정한 예술을 추구하고자 했다.

그래서 뒤러는 그런 믿음을 바탕으로 남부 유럽의 획기적인 발견들인

원근법과 이상적인 비례에 대한 생각들을 북부 유럽에 전파시켰다. 
뒤러는 자화상을 많이 그린 화가들 중에 하나다.

그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신체를 자화상 형식을 빌려서 표현했는데

그것은 자신을 선전하는 도구로 사용하기 위함이었다.

뒤러는 열네 살 때 최초로 독자적인 스타일의 자화상을 제작하기 시작했는데

이전의 화가들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이었다.




뒤러 (Albrecht Durer) /Adam and Eve 아담과 이브1504

  뒤러 (Albrecht Durer) /Adam and Eve 아담과 이브(color)/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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