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with Easel, and Punch Bowl, Strandgade 30 1907
TheArtist's Easel-Bredgade 25 1910
The four rooms, 1914
하메르쉐이는 베르메르(Vermeer)와 마찬가지로, 실내 풍경을 주로 그린 화가이다.,
그림의 대부분은 고향 코펜하겐의 17세기에 지어진 그의 집에서, 가구도 별로 없는 방들을 소재로 한 것으로.
아무도 없는 방의 적막한 이미지는 우울, 고립, 상실의 느낌에 젖어들게 하며,
보는 이로 하여금 외롭고 쓸쓸하게 만든다.
Sunbeams or Sunshine. Dust Motes Dancing in the Sunbeams 1900
Sunshine in the Drawing Room III, 1903
Sunlit interior, Strandgade 30 1905
White Doors 1905
Sonnige Stube 1905
The Great Hall of the Manor of Lindegaarden 1909
INTERIOR
Interior, Strandgade
하메르쉐이가 베르메르와 비교되는 까닭은 빛의 미묘한 흐름과 그 정교한 느낌을 섬세하게 잘 표현한 작가이기 때문이다.
빛은 그의 그림에서 가장 주요한 요소이다.
강한 빛과 직사광선이 아닌 약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간접적인 빛의 효과를 활용함으로써,
공간이 넓어보이게 만들었으며, 그림을 보고 있으면 쓸쓸함, 적막함과 더불어
한편으로 마음이 차분해지고 평온해지기도 하다.
Old Christiansborg 1892
Plaza Amalienborg 1896
The Courtyard of Christianshavn At 30 Strandgade 1899
The Asiatic Company Buildings 1902
Street in London 1906
From the British Musum 1906
From the Old Christiansborg Palace 1907
eglise de Pettri
From a Farm, Refsnaes
LANDSCAPE WITH FARM 1883
Paysage Kongevejen a Gentofte . 1892
동양화에서 느낄 수 있는 여백의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위 공간인 하늘이나 화면 바닥의 숲 그늘을 넓게 배치함으로써,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자유롭게 상상의 나래를 펴게 만드는 여백의 아름다움이 있다..
Vista del Lago Gentofte. 1903
Landscape
Landscape View of Lejre
Landscape Ryet 1896
Landscape Fortunen 1901
Young Oak Trees
Landsc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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