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글/시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합니다. 유 영석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합니다.

      이른 아침 감은 눈을 억지스레
      떠야하는 피곤한 마음속에도
      나름함속에 파묻힌채 허덕이는
      오후의 앳된 심정속에도
      당신의 그 사랑스러운
      모습은 담겨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합니다.

      층층계단을 오르내리며 느껴지는
      정리할 수 없는 감정의 물결속에도
      십년이 훨씬 넘은 그래서 이제는
      삐걱대기까지하는 낡은 피아노
      그 앞에서 지친 목소리로 노래를
      하는 내눈 속에도 당신의 그 사랑스러운
      마음은 담겨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당신도
      느낄 수 있겠죠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도
      느낄 수 있겠죠 비록 그날이
      우리가 이마를 맞댄채 입맞춤을
      나누는 아름다운 날이 아닌
      서로가 다른 곳을 발보며
      잊혀져가게 될 각자의 모습을
      안타까워하는 그런 슬픈 날이라하더라도
      나는 후회하지않습니다.

       

      내가 당신을 얼마만큼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건
      당신께 사랑을 받기 위함이 아닌
      사랑을 느끼는 그대로의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글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말 쉽지 않은걸  (0) 2006.04.15
Jcffrey t. Larson의 그림과 이 해인 수녀님의 시  (0) 2006.04.13
푸른길/나희덕  (0) 2006.04.08
[스크랩] 당신도 이런 생각 한 적이 있지요?  (0) 2006.03.10
클레오파트라  (0) 2006.03.05